News: FCM 마이그레이션 패키지 출시

고객 여정 기반 크로스 채널 CRM 마케팅 솔루션 ‘플레어레인’이 구글의 FCM 지원 중단에 따른 앱푸시 마이그레이션 패키지 출시 소식을 밝혔다.
구글은 지난 2023년 6월 앱 개발사를 대상으로 중요한 발표를 했다. 안드로이드 앱푸시 발송에 필수적인 파이어베이스 클라우드 메시징 (이하 FCM) 레거시 API가 1년 뒤 지원 종료될 것이며, FCM v1 API로 전환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이었다. 강화된 보안을 적용한 FCM v1 사용을 권장하는 구글의 정책이지만, 국내 많은 앱 개발사에게는 갑작스러운 중요한 과제가 생긴 셈이다.
그로부터 1년이 지나 예고된 시한이 다가온 가운데, 개발 역량을 갖춘 기업들은 일찌감치 대응을 완료했지만 여전히 이러한 소식조차 알지 못하는 기업들도 많아 큰 혼란이 이어지고 있다. 플레어레인은 해당 기업들이 손쉽게 FCM v1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FCM v1 마이그레이션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하였다.
플레어레인은 고객 여정 기반 크로스 채널 CRM 마케팅 솔루션으로 조건 기반의 일회성 자동화만 가능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마케터가 직접 이상적인 고객 여정을 노코드로 설계하고 그에 따라 개인화된 채널과 타이밍으로 고객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차세대 CRM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플레어레인을 운영하는 (주) 플레어랩스는 법인 설립 2년 만에 대기업 및 유망 스타트업 등 국내 중대형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최근에는 프라이머사제 파트너스 등 글로벌 및 국내 투자사들로부터 14억 원 규모의 Pre-A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앱푸시 알림은 모바일 CRM 마케팅에 매우 중요한 채널이다. 플레어레인은 CTO 출신 대표가 주축이 되어 자체 기술력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인 분당 수백만 건 알림이 가능한 글로벌 스케일의 발송 플랫폼이 탑재되어있다. 새로운 FCM v1 환경에서도 플레어레인은 어떠한 성능 저하 없이 완벽히 지원됨으로써 방송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마케팅 메시지가 전달되어야 하는 홈쇼핑 업계를 포함하여 많은 기업의 기술적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플레어랩스 김민혁 대표는 “구글의 이번 발표는 전 세계 앱 운영 기업들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변화”라며, “기존 플레어레인 고객사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필요한 대응을 모두 마칠 수 있었으며, 플레어레인은 이러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완성된 아키텍처와 SDK를 국내 최고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플레어레인 및 FCM v1 마이그레이션 가이드는 플레어레인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하거나 데모 시연을 요청할 수 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CRM 마케팅 솔루션 ‘플레어레인’, 전년 대비 8배 이상 매출 성장
👉고객 여정 기반 초개인화 CRM 솔루션 '플레어레인', 14억원 Pre-A 투자 유치
👉CRM 마케팅 솔루션 ‘플레어레인’, GPT-4o가 적용된 AI 메시지 기능 출시
